An interview with Clair Kim (김수미)

칩스앤미디어 입사 시기는 언제인가요?

2011

칩스앤미디어 지원 동기에 대해 말씀 해주세요.

저는 내부인 추천을 통해 경력사원으로 입사를 하였습니다. 입사지원 당시 이전부터 해오던 업무들과 유사하였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칩스앤미디어 IP를 사용하고 있어서 칩스앤미디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었고 낯설지 않아 입사를 결정 하였습니다.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말씀 부탁 드립니다.

우선 제 업무는 비디오 코덱을 표준 API에 맞춰서 랩핑, 패키징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제가 하는 업무는 다리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IP와 고객 사이에 접점을 만들어 주는 것이 제 역활이기 때문입니다. 제 역활은 고객에게 사용법을 가이드하거나, 포팅 지원을 합니다.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비디오 코덱을 만드는 레퍼런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우리회사의 IP를 사용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자에게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입사하고 싶은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어쨌든 우리회사는 비디오 코덱 회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디오 코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으로 비디오 코덱에 대한 경험이나 API 사용경험이 있으면 업무를 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비디오 코덱에 대한 개념적인 이해, 플로우에 대한 이해 그리고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와 더불어 자기 일을 자기가 챙기고 시간을 잘 관리하는 능력이 있다면 개인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Recent Posts

See All